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일부 영국 최고 언론인의 러시아 입국 금지

러시아는 러시아 공인에 대한 영국의 조치에 대응하여 제재의 일환으로 영국에 기반을 둔 고위 언론인과 국방 인사를 금지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우크라이나에서 보도한 BBC의 클라이브 미리, 올라 게린, 닉 로빈슨, 닉 비크, 팀 데이비 사무총장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BBC 대변인은 “독립적이고 공정한 보도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워볼사이트 스카이TV, 타임즈, 가디언, 채널4, ITV 기자들도 금지된다.
러시아는 이미 선출된 수백 명의 영국 하원의원을 금지했습니다.

모스크바 외무부는 29명의 언론인과 20명의 “방위군과 관련된” 인원을 포함하는 명단 확대 작업을 계속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러시아 외무부는 “목록에 포함된 영국 언론인들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돈바스 사건에 대한 일방적인 거짓 정보를 고의적으로 유포하는 데 연루됐다”고 밝혔다. “편향된 평가로 그들은 또한 영국 사회에서 러시아 공포증을 부채질하는 데 기여합니다.”

BBC에 대한 그녀의 가장 최근 기사에서 Orla Guerin은 우크라이나의 Lysychansk 시에서 보고했으며,

그곳에서 그녀는 도시의 구조가 의도적인 초토화 정책으로 파괴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Clive Myrie는 러시아 군대가 전쟁 초기에 수도를 점령하려고 시도하면서 우크라이나를 침공했을 때 키예프에서 생방송으로 보고했습니다. 목록에 있는 다른 BBC 직원은 우크라이나에서 보도한 외교 특파원 Paul Adams와 기업 회장 Richard Sharp입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스카이 뉴스의 특파원인 스튜어트 램지(Stuart Ramsay) 역시 키예프 외곽에서 보도를 하던 중 러시아인의 매복 공격을 받아 부상을 입었다.

이 목록에 있는 다른 저명한 언론인 중에는 Times의 편집장인 John Witherow,

Telegraph의 Chris Evans, Guardian의 Katharine Viner, Daily Mail의 Ted Verity가 있습니다.

특파원인 가디언의 숀 워커와 루크 하딩, 진행자 스카이 뉴스의 소피 릿지, 채널 4 뉴스의 캐시 뉴먼, 데일리 텔레그래프의 칼럼니스트 콘 코플린, FT의 기디언 라흐먼, 러시아 학자 마크 갈레오티가 명단에 올랐다.

Shaun Walker는 러시아를 방문하기 위해 경주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10년 이상 러시아에 거주한 후에도 목록에 오른 것은 여전히 ​​”매우 이상하고/슬픈 느낌”이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는 독립 언론 매체를 폐쇄하고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해 “거짓 정보”로 간주하는 모든 보도를 범죄화했습니다.

모스크바는 침공을 전쟁이라고 부르기를 거부하고 “특별 군사 작전”이라고 표시합니다.

러시아는 또한 언론인과 “외국 에이전트”라는 레이블이 마음에 들지 않는 다른 인물을 표적으로 삼았습니다. 유럽인권재판소(European Court of Human Rights)는 화요일 이 법안이 관련자들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판결했습니다.

저널리즘의 세계 너머에는 영국 해군 사령관 벤 키 경(Adm Sir Ben Key)과 공군 사령관 마이클 위그스턴 경(Sir Michael Wigston)을 포함하여 군대의 제재 목록에 고위 인사들이 있습니다.

Thales UK의 수장인 Alex Cresswell과 여러 고위 동료들은 전체 CEO인 Charles Woodburn을 비롯한 BAE Systems의 고위 인사들과 마찬가지로 러시아에서 입국이 금지되었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