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신세계 질서 발언이 울려 퍼지면서?

바이든 신세계 질서 발언이 울려 퍼지면서 유럽으로 날아간다.

바이든 신세계

바이든 대통령은 수요일 벨기에에서 열리는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 특별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브뤼셀을
방문하고 폴란드를 방문해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고 러시아의 침공에 대한 응징을 위한 국제적 노력을 논의할 예정이다. 바이든 신세계

이번 방문은 바이든이 미국이 주도해야 할 “새로운 세계 질서”가 있을 것이라고 말한 이후 이루어졌다.

바이든 부통령은 이날 오전 백악관을 떠나면서 유럽 파트너들에게 무슨 말을 할 것인지 질문을 받았다.

바이든은 기자들에게 “나는 그들의 면전에서 모든 것을 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돌아와서 기꺼이 얘기할게요.”

바이든은 또한 화학전에 대한 질문을 받았고, 그는 “나는 그것이 진짜 위협이라고 생각한다”고 대답했다.

바이든 대통령이 2022년 3월 23일 수요일 워싱턴 백악관 사우스그레인에서 마린원에 탑승하기 전 기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정상회담 동안 바이든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에 대한 이유 없는 부당한 공격에 대한 대응으로 진행 중인 억지력과 방어 노력을 논의할 것이며 나토 동맹국들에 대한 우리의 철통같은 약속을 재확인할 것”이라고 백악관은 말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라이브 업데이트

바이든 대통령은 정상회의 후 유럽 이사회 정상회의에 참석, 러시아에 경제적 비용을 부과하고 폭력 피해를 입은 국가들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제공하며 분쟁과 관련된 다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대서양 횡단 노력을 포함한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통의 우려를 논의할 예정이다.

바이든 대통령이 2021년 11월 1일 월요일 로마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한 후 에어포스 원에 탑승하면서 손을 흔들고 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 주요 7개국(G7) 정상, 유럽연합(EU) 정상과의 회담에 이어 25일 폴란드 바르샤바로 이동해 안제이 두다 대통령과 양자회담을 갖는다.

바이든, 중국이 러시아를 지원할 경우 XI에 ‘결과’를 경고했다고 백악관은 밝혔다.

플레이스 홀더
바이든 부통령은 금요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야기된 인도적 인권 위기에 대해 미국과 동맹국들이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지난주 니콜라이 파트루셰프 러시아 안보위원회 사무총장과 회담을 갖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화학무기나 생물무기를 사용하기로 결정할 경우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하면서 러시아에 우크라이나 도시와 마을들에 대한 공격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NSA 설리번, 러시아 관리에게 우크라이나 ‘공격 중단’ 촉구, 화학무기 사용

러시아가 화학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설리번 장관의 경고는 백악관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화학무기 또는 생물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고 경고한 뒤 나온 것이다. 크렘린은 미국이 우크라이나 연구소에서 생물학무기 연구에 관여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나 바이든은 월요일 세계는 “변곡점에 있다”며 “서너 세대에 한 번꼴로 발생한다”고 경고했다.”

2022년 3월 23일 수요일 워싱턴의 백악관 사우스그레인에서 한 군사참모관이 바이든 대통령 뒤에서 핵 발사 코드가 담긴 “축구공”이라고도 불리는 “대통령의 비상용 가방”을 들고 탑승하고 있다.
2022년 3월 23일 수요일 워싱턴 사우스그레인에서 한 군 보좌관이 바이든 대통령 뒤에서 마린원에 탑승하기 전 핵 발사 코드가 담긴 “축구공”이라고도 불리는 “대통령의 비상용 가방”을 들고 있다. (AP포토/패트릭 세만스키)

바이든,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중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회의를 위해 브뤼셀로 이동

바이든은 “지난번 군 최고위층 중 한 명이 나에게 말한 것처럼 1900년과 1946년 사이에 6000만 명이 사망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 이후로 우리는 자유주의적 세계질서를 확립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오랫동안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바이든은 지금이 “상황이 변화하고 있는 시기”라고 경고했다.

바이든은 “우리는 새로운 세계질서가 펼쳐질 것이며, 우리는 그것을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